연사저서

윤선현 / 관계 정리가 힘이다

관계, 맺는 것보다 정리가 먼저다!

불편한 관계를 비우고 행복한 관계를 채우는 하루 15분 관계 정리법『관계 정리가 힘이다』. 베리굿정리컨설팅 대표이자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로서 한국 내 정리 열풍을 불러일으킨 저자 윤선현이 일상 속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관계 정리법들을 소개한 책이다. 하루에 15분 정도 짧은 시간만이라도 자신의 관계를 돌아보고, 관계의 변화를 가져오는 소소한 행동들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는 수십 명의 관계 달인 인터뷰와 수백 명의 설문조사를 통해 현실적이고 공감 가는 사례들을 수집하고, 다양한 컨설팅과 워크숍을 통해 효과가 증명된 관계 정리법을 제시하였다. 총 4부로 구성하여, 관계의 행복을 방해하는 것들은 무엇이며, 나의 현재 관계는 어떠한지 점검하고, 자신이 진짜 원하는 관계 규칙을 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낡은 관계를 비우고 설레는 관계를 채우는 시간, 다양한 관계 정리의 시스템과 솔루션을 통해 날마다 조금씩 관계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강연소개

분야 : 자기계발
주제 : 관계 정리가 힘이다

◎ 관계의 행복을 방해하는 것들 

- 우리에게 필요한 인간관계는 커피숍에서 이미 배웠다  

- 우리는 인공 관계가 아닌 진짜 관계를 원한다 

- 관계에 대한 거짓말 

- 관계를 다시 생각하라 

 

 관계의 현재를 점검하는 시간 

- 나도 상대도 마찬가지다 

- 나만의 방식으로 

- 새로 만드는 관계 규칙 

 

 낡은 관계를 비우고 설레는 관계를 채운다 

- 모든 사람을 사랑하지 않아도 괜찮다 

- 힘들게 하는 사람들과의 이별 

- 새 관계를 위한 여정 

 

 관계를 위한 하루 15분 

- 정리된 연락처 

- 소중한 시간 

- 특별한 장소 

- 의미 있는 물건 

- 사소한 행동 

- 나만의 SNS 

저자 윤선현

저자 윤선현은 베리굿정리컨설팅 대표.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로서 한국 내 정리 열풍을 불러일으킨 주인공이다. 2012년 저자만의 특별한 정리 노하우를 담은 첫 책 《하루 15분 정리의 힘》은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되며, 그동안 정리에 대한 독자들의 욕구가 상당히 컸음을 입증했다. 이 책은 현재까지 20만 부 이상이 팔리며 꾸준히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좋은 아침》 《60분 부모》 《VJ 특공대》 《세상에 이런 일이》등의 방송과 《한겨레》 《레이디경향》 《행복한 동행》 《포커스》 《M25》 등의 연재, 삼성전자, 보건복지부, 서울시청, 서울대학교 등 기업, 대학, 공공기관의 강연을 통해 직장인·주부·학생 대상으로 정리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국내 정리 컨설턴트 양성과 파견 사업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두 번째 책의 주제를 ‘관계’로 잡은 것은, 첫 책의 독자들 중 인맥 부분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는 요청이 상당히 많기도 했고, 공간이나 물건처럼 관계 또한 정리가 꼭 필요하다는 점을 제대로 알리고 싶었기 때문이다. 저자는 수십 명의 관계 달인 인터뷰와 수백 명의 설문조사를 통해 현실적이고 공감 가는 사례들을 수집하고, 다양한 컨설팅과 워크숍을 통해 효과가 증명된 관계 정리법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 독자들의 행복한 관계를 위한 여정에 이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잠시 숨을 고르고 ‘정리’와 관련된 또 다른 책을 계속 준비할 계획이다.